본문 바로가기

시스템 재구성 후 여러 팁들

Management/일 잘하기 2017. 9. 21.

1. 윈도우 종료를 빠르게 하는 방법

1-1 

HKEY_LOCAL_MACHINE \ SYSTEM \ CurrentControlSet \ Control 을 선택하고
우측 영역에 WaitToKillServiceTimeout  이라는 속성이 있는지 확인을 합니다.
없다면 문자열값으로 새로 작성을 하고 값을 100으로 입력을 해 줍니다.
값은 1000이 1초를 의미하는 milliseconds 로 프로그램 종료 까지 몇 초를 대기할지 정하는 것입니다.

1-2. 

HKEY_CURRENT_USER \ Control Panel \ Desktop 으로 이동을 하여
AutoEndTasks 는 1, HungAppTimeout은 100, WaitToKillAppTimeout은 100 으로 생성 또는 수정을 합니다.

1-3.

HKEY_USERS \ .DEFAULT \ Control Panel \ Desktop 으로 이동하여 위와 동일한 키 값인 AutoEndTasks,HungAppTimeout,WaitToKillAppTimeout을 생성 또는 수정을 해 줍니다.

AutoEndTasks는 사용자 로그오프 또는 종료 시 사용자의 프로세스를 종료시킨다는 의미로 1로 설정을 합니다.
HungAppTimeout은 프로그램 강제 종료 시 기다리는 시간을 지정해 주는 것인데 밀리초 단위로 입력을 합니다.
WaitToKillServiceTimeout은 컴퓨터가 꺼질 때 윈도우 서비스 종료 대기시간을 지정하며 역시 밀리초 단위입니다.

1-4 reg 파일

종료.reg
다운로드
강제종료.reg
다운로드

이 레지를 적용시키면 창이 튀기는 현상이 발생할 수도 있습니다.

예를 들면 한글이나 기타 프로그램에서 저장할 시 파일형식을 변경하고자 할때 그 선택칸을 누르면 창이 튀어(창이 앞뒤로 활성화 비활성화 계속) 선택을 할 수가 없습니다. 또한 게임 플레이시 창모드의 경우도 튀기는 현상이 발생합니다. 순간적으로 활성화 비활성화 되어 깜빡거리는 현상이 발생됩니다. 

"HungAppTimeout"="100" 을 기본값인 "HungAppTimeout"="5000" 으로 값을 늘려주면 해결됩니다. 그렇지만, 대신에 종료 속도가 느려질 수 있으니1000이나 2000정도 해도 됩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