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Calum Scott을 알게 되다 (첼로 피처링)

Others/생각의 흐름 2023. 1. 6.

약속 시간이 얼마 남지 않아 정신없이 서둘러 운전을 하며 가다가, 라디오에서 흘러나오는 어떤 음악이 심장을 울리고 깊은 감동에 빠지게 하는 순간이 간혹 있습니다.

냉정과 열정 사이(冷静と情熱のあいだ, Calmi Cuori Appassio)

3년 전에는 영화 '냉정과 열정 사이'의 첼로 연주가 인상적이었는데 영화 배경음악 자체는 아니었고 어느 유명한 첼리스트 여러 명이 함께 연주한 녹음이었습니다. 운전 중에 자동차 안에서 소음 가운데 들었지만 첼로의 그 낮게 깔리면서도 풍성한 소리에 깊이 감동을 받아, 훗날 유튜브에서 수많은 연주를 찾아 들어보았지만 아직도 그때의 연주 동영상은 찾지 못했습니다.

 

"홀로, 멀리... 떠나세요. 그곳에서 그리운 사람이 바로 당신이 가장 사랑하는 사람입니다." 

 

영화 '냉정과 열정 사이'의 OST 중에서 가장 유명한 곡은 'The Whole Nine Yards'이겠습니다만, 제게는 'Between Calm and Passion'이 그 풍성하고 슬픈 첼로 선율 때문에 최애곡이 되었습니다. 'History'도 참 좋죠.

첼리스트의 퍼포먼스

예전에 같은 교회에서 친하게 지내던 J 집사님(따님이 매우 유명해서 일부러 함자를 쓰지 않습니다^^)의 따님이 바이올린을 전공했는데 전자 바이올린 연주자로 매우 활발한 '퍼포먼스' 활동을 해오고 있어서 무척 흥미롭게 보고 있는데, 첼로 연주자 중에서는 스테판 하우저 (Stjepan Hauser)가 매우 독특해 보입니다.

매우 미남이면서 매력이 넘치고 연주도 좋습니다. 특히 타이트한 원피스를 입은 관능적 피아니스트(Lola Astanova)와 협주를 하는 장면이나, HAUSER & Senorita 시리즈에서 미모의 여성 가수를 한 손으로 휘감아 안고 연주하는 동영상을 보면 단순한 연주를 넘어서서 퍼포먼스로 보입니다.

Calum Scott - You Are The Reason.

오늘 아침, 제게 감동을 준 음악은 바로 찾아볼 수 있었습니다. 이제는 운전 중에도 위험하지 않은 방법으로 자동차에서 바로 검색할 수 있게 되었기 때문입니다. 칼럼 스캇 (Calum Scott)의 'You  Are The Reason'입니다. 가사도 무척 서정적인데 반주가 강하지 않고 목소리 자체를 즐길 수 있어서 잔잔하면서도 깊은 감동을 받았습니다.

 

There goes my heart beating  내 심장이 뛰는 것은
Cause you are the reason  바로 당신 때문이에요.
I'm losing my sleep   난 잠들 수가 없어요,
Please come back now   지금 돌아와 줘요.

There goes my mind racing    내 마음이 달려가요
And you are the reason     바로 당신이 이유지요
That I'm still breathing   내가 아직 숨 쉬고 있는 것도 (바로 당신이 이유지요)
I'm hopeless now    지금 나는 아무 소망이 없어요.

I'd climb every mountain    어떤 산이라도 오르고
And swim every ocean     어떤 바다라도 헤엄쳐 건널 거예요
Just to be with you    오직 당신과 함께 있을 수만 있다면,
And fix what I've broken   그리고 내가 망가뜨린 것을 회복할 수만 있다면요.
Oh, ‘cause I need you to see   아, 당신이 보았으면 좋겠어요.
That you are the reason    바로 당신이 그 이유라는 것을.

There goes my hands shaking     내 손이 떨리는 것은
Cause you are the reason    바로 당신 때문이에요.
My heart keeps bleeding    내 심장은 계속해서 피를 흘려요
And I need you now      지금 나는 당신이 필요해요.

If I could turn back the clock    만약에 내가 시간을 되돌릴 수만 있다면
I'd make sure the light defeated the dark    광명이 암흑을 (빛이 어둠을) 물러나게 할 거예요.
I'd spend every hour, of every day   모든 시간과 모든 날들을 모두 다 바쳐,
Keeping you safe     당신을 (안전하게) 지킬 거예요.

I'd climb every mountain 
And swim every ocean 
Just to be with you 
And fix what I've broken 
Oh, ‘cause I need you to see 
That you are the reason 
You are the reason 
Yeah, yeah... 

I'd climb every mountain 
And swim every ocean 
Just to be with you 
And fix what I've broken 
Oh, ‘cause I need you to see 
That you are the reason

헤어진 여인이 돌아오기를 간절하게 노래하는데, 왜 병상의 노인이 뮤비에 나오는지 모르지만, 어머니를 향한 마음에 울컥했습니다. 어머니의 어둠을 빛으로 몰아내고 싶어서...

[보충자료] The Whole Nine Yards

'모든 것 [(필요한 것이 다 들어간) 완전한 것]'이라는 뜻입니다. 영어의 다른 표현으로는 'everything, the whole lot'입니다.

영영사전에서는 'everything you can possibly want, have, or do in a particular situation'라고 풉니다.

'Let's do the whole nine yards.'라고 한다면, '모든 것을 해 봅시다.'라고 해석합니다.

ChatGPT로 물어본 답변에 의하면, 그 표현의 기원은 정확지 않지만 3가지 정도의 주장이 있다고 합니다.

첫째는, 전통적인 스코틀랜드 킬트(kilt)를 만드는 데 필요한 직물의 양이 직물 9야드이었기 때문이라는 것이고, 또 다른 이론은 엔드존을 포함한 축구장의 길이가 9야드이었기 때문이라는 주장입니다. 또 다른 이론은 전투기의 기관총이 보유할 수 있는 탄약의 양이 탄약 벨트 길이로 볼 때 9야드로 추정되기 때문이라고 합니다. 그러나 그 아무 주장도 검증된 것은 없다고 하고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