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라스트패스Lastpass를 1Password로 옮기기

Management/일 잘하기 2015. 10. 27.

라스트패스Lastpass를 1Password로 옮기기

사이트별마다 다양한 비밀번호를 유지하기 위해서는 비밀번호 관리툴은 필수입니다.

 

만약 모든 비밀번호가 같다면, 하나의 사이트만 유출되도 비밀번호가 유출되는 사태가 발생할 수 있으니까요.

 

비밀번호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몇가지 다양한 툴들이 있는데요,

 

그동안 사용하던 것은 Lastpass 

 

 

 

라스트패스는 무료이고 편리하다는 장점이 있지만,

 

스마트폰에서 이용하려면 프리미엄계정(유료)이 필요하고, 자신의 비밀번호 데이터가 모두 LastPass 서버에 전송되어 보관된다는 단점 아닌 단점이 있습니다.

(예를 들어 개인이 PC를 잘 관리하는 것은 쉽지 않지만, 비밀번호 전문회사인 라스트패스는 최고수준의 방화벽을 가지고 있을테니까요.. 그러나 행여라도 라스트패스가 털리면 모두 다 털리는 것이 아니냐는 불안감이 없지 않습니다.)


이번에 iOS기기를 상대로 무료로 풀린 1Password.

 

 

 

1Password를 제대로 사용하기 위해서는 49.99불을 주고, 데스크탑용 버전을 구매해야 하지만, 우선 맛보기로 트라이얼 버전을 설치했습니다.

 

라스트패스에서 자료를 가지고 오는 (export)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1. 라스트패스에서 Tool - Advanced Tools - Export to - LastPass CSV File로 내보내기

(이후 라스트패스 비밀번호를 입력해야 함)

 

2. 이 경우 파일로 저장되는 것이 아니라 브라우저에 나오는데요, 당황하지 말고, 전체선택 (ctl+A)를 한후 복사.

 

3. 텍스트파일을 하나 만들어서 거기다가 붙여넣고 CSV 파일로 저장

 

4. 원패스워드(1password)를 실행하여 File - Import에서 방금 저장한 CSV파일을 불러옴

 

5. 각각 해당 항목을 매칭해야 하는데,

 

Title - Name

Username - Username

Password - Password

URL -URL

Description - Extra 

로 매칭

 

Userfield Name과 Password Field name은 공란으로 두고 OK

 

6. 처음으로 뜨는 메세지(the first field를 import하겠냐는)는 No를 선택. 이후에는 Yes to All을 선택

 

이렇게 하면 LastPass의 데이터를 1 Password로 옮길 수 있습니다. 

 

제 경우에는 이렇게 데이터를 옮긴 뒤, wifi sync를 통해서 이번에 무료로 받은 1password 앱으로 자료를 옮겼습니다. 현재 6개월 프로모션으로 라스트패스를 모바일 기기에서 무료로 사용중인데, 기간 만료 후에도 1password앱을 통해 비밀번호를 확인할 수 있을 것 같네요. 다만, 아마 나중에는 lastpass 나 1password 중에 하나를 선택해야 할 것 같은데,,, 아마도 1password로 정착하게 되지 않을까 싶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