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윈도우10에서 사용자계정 컨트롤 설정이 부팅할 때마다 리셋되는 경우

Management/일 잘하기 2017. 3. 28.

1. 문제 정의

: 윈도 10에서 사용자 계정 컨트롤 설정이 부팅할 때마다 리셋되는 경우가 발생했다.

처음부터 그런 것은 아니었는데, Registry를 수정하여 로그인 자동화를 정의한 후에 발생했다.

인터넷의 여러 제언을 따라서 해보았는데, 계속 리셋되었다.

 

2. 해법 설명

: 가장 유효한 인터넷의 제언은 아래의 것이었다.

net user administrator /active:yes

그런데....

내 시스템의 경우는 administrator라는 user가 없었다.

그래서 net user를 입력해서 user list를 파악한 후에,

CLIENTADMIN에 대해서 위의 명령어를 적용하였더니,

모든 문제가 해결되었다. 기쁘다.

 

 

댓글